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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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이플러스방송(주) 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제도 방침
① 사용자 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됩니다. 이플러스방송(주)에서 특정하게 허락한 시스템관리자와 본인만이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어서는 안 됩니다. 이플러스방송(주) 관계자는 서비스와 관련 없이 개인의 정보나 ID 비밀번호를 전화상이나 E-mail상으로 먼저 요구하지 않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타인과 함께 컴퓨터를 공유할 경우 암호가 자동으로 저장되도록 설정하지 마시고 모든 작업을 완전히 종료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②이플러스방송(주) 의 각 사이트에 있는 기사나 토론방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타인이 수집 가공 악용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이플러스방송(주)에서는 이렇게 공개된 개인정보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사용자 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됩니다. 회사에서 특정하게 허락한 시스템관리자와 본인만이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어서는 안됩니다. 회사 관계자는 서비스와 관련없이 개인의 정보나 ID 비밀번호를 전화상이나 E-mail상으로 먼저 요구하지 않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타인과 함께 컴퓨터를 공유할 경우 암호가 자동으로 저장되도록 설정하지 마시고 모든 작업을 완전히 종료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② 회사의 각 사이트에 있는 기사나 토론방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타인이 수집 가공 악용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회사에서는 이렇게 공개된 개인정보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아동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면 안 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보호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책임의 소재 책임 이상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열거한 사항 이외의 방법으로 제3자에게 개인정보가 유출, 침해를 당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플러스방송(주)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이플러스(주)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절차, 조건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및 의무, 기타 부수 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인한 자로서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나) 가입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하는 것 (다) 아이디(ID) :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해 회원이 정한 것으로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된 회원의 고유명칭 (라) 비밀번호 : 아이디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사가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해 회원이 정한 것으로서, 회사와 공유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정보 (마) 운영자 : 회사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 (바) 탈퇴 : 회원이 제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15일간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에 의해 공지하고, 부칙에 규정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거부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원 탈퇴를 거쳐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변경된 약관이 시행된 이후에도 계속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때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물음에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 신청서에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2. 가입 신청서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이용자의 실제 정보와 같아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재외동포, 국내거주 외국인 등 가입인증정보가 없는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파일로 첨부하거나 팩스, 이메일 등으로 회사에 보내야 합니다. 회사는 신분증을 확인한 다음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 후 한 달 이내에 해당 서류를 보내야 회원 가입이 인정됩니다. 4.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해 개인이 아닌 단체회원의 가입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단체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단체는 가입의 공익적 목적을 소명하여야 하며 회사의 차후 승인 과정을 밟아야 합니다. 5.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메일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별명,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나) 이메일회원 (만 14세 미만) : (가)의 모든 항목 및 보호자 인증 (보호자 이름, 연락처, 휴대폰 인증 혹은 아이핀 인증) (다) 단체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단체명, 단체약명, 단체명, 단체소개, 책임담당자 이름/대표번호/휴대폰번호/이메일주소,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내용, 거주지역 및 주소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 1. 회사는 회원이 모든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승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실명이 아닐때 (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했을 때 (다)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마)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바)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아)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맞지 않는 경우 2.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이용신청 승인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이플러스방송(주)사이트 내 게시물 열람 (나) 이플러스방송(주) 사이트 내 프로필 구독 (라) 기사, 동영상, 사진 등의 게시물 등록,수정,삭제,추천 (마) 원고료 열람 및 신청 (바) 이플러스방송(주) 주최 행사 및 이벤트 참여 (사) 이플러스방송(주) 메일링 서비스 (아)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제 9 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가입 즉시 제8조 3항에서 열거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에 관하여 언제든지 회사에 문제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제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제 4 장 게시물
제 10 조 회원의 게시물 정의 게시물이라 함은 아래의 항목을 말합니다. (가) 회원이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올린 의견, 질문, 답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나) 회원이 이플러스방송(주) 기사에 올린 등록독자의견 및 댓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라) 기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회원자격으로 올린 일체의 게시물 제 11 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사 서비스 내에서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등 포괄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범위에서 게시물에 대한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회사의 포괄적 이용권 및 편집, 수정에 관하여 승낙합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책임범위 및 관리 1. 회원의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 기타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사에 대한 제3자의 각종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에 관하여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해 분쟁을 처리해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 또는 손실을 배상 또는 보상해야 하거나 기타 회사에 손해 또는 손실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를 회사에 배상 또는 보상해야 합니다. 3. 회원 게시물이 아래 제17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는 경우 아래 제17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조치를 개별적 또는 동시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3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을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탈퇴한 회원이나 제명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제 5 장 개인 정보의 취급방침 및 이용
제 13 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사의 각 서비스의 메인 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 취급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소속부서/지위/전화번호/전자우편 주소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다)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라) 서비스제공자가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항목 (마)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보유이유 (바)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가공 또는 관리 방식 (사)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아) 개인정보의 가공목적·가공방식, 가공된 개인정보의 이용·관리 등에 관한 사항 (자) 기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3.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이 수정, 변경될 경우 변경 이전에 그 내용을 인터넷홈페이지 게재, 기타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사와 제휴를 맺은 사이트 등의 소개 및 광고 메일을 회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사업 내용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홍보하고 상품 구입 및 가입, 이벤트 참여를 권유할 수 있습니다. 5. 위 각항의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제3조 제4항이 정한 동의 포함)하는 것으로서 대신합니다.제 6 장 정보수정 및 회원탈퇴
제 15 조 정보수정 1. 회원은 회원가입 당시 입력한 회원정보가 변경됐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2. 회원정보 미갱신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정보수정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즉시 탈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탈퇴 후 3개월 동안은 재가입할 수 없으며 재가입시에는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디를 쓸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정보를 탈퇴 시점으로부터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탈퇴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제 7 장 서비스 이용제한
제 17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제2장 제6조 제5호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키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나)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가입인증정보 등 회원 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저해시키는 경우 (마) 불량게시물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휴면 계정으로 분리·저장된 경우 (사) 기타 회사에서 더이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절차 1. 회원 서비스 이용제한 절차는 총 3단계로 이뤄집니다. 1차 경고 : 구두 혹은 서면 경고 2차 경고 : 해당 영역 모든 게시물 쓰기 1개월 정지 3차 경고 : 회원자격 박탈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과정에서 회원 자격을 박탈(3차 경고)할 경우, 징계위원회를 개최합니다. 징계위원회 구성 및 처리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징계위원회 구성 : 이플러스방송임원 3인으로 구성 (나) 처리절차 : 징계회부 기초사실 확인, 징계회부 통보문 전달, 징계대상 회원의 소명(통보문 전달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 만장일치로 징계확정, 통보제 8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9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0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할 것을 권고합니다.제 9 장 기타
제 21 조 고충처리 회사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제 22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